강원 양구군, 입찰 비리 의혹에 성 접대까지_그랑블루 룰렛 시간_krvip

강원 양구군, 입찰 비리 의혹에 성 접대까지_많이 팔아 돈 벌려고_krvip

<앵커 멘트>

강원도 양구군 공무원들이 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하면서 건설 면허도 없는 업체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.

공사를 맡은 업체에게는 설계비를 대신 내도록 하고 향응까지 요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.

임서영 기자의 보도입니다.

<리포트>

강원도 양구군이 27억 원을 들여 지은 수변 테마 공원입니다.

지난 2012년 시공업체 3곳이 선정됐지만 실제 공사를 한 건 건설 면허도 없는 A업체였습니다.

담당 공무원 최 모 씨 등 2명이 A업체에 공사를 넘길 것을 요구했기 때문입니다.

<인터뷰> 낙찰 업체 관계자(음성변조) : "지금까지 했던 업체가 있기 때문에 그 업체가 해야 되고. 이거는 군수님이고 부군수님이고 다 보고가 된 부분이고."

A업체가 공사를 맡게 되자 공무원들은 자신이 아는 설계사무소에 도면을 넘겨주고, 양구군이 부담해야 할 설계비 등 880만 원까지 내도록 했습니다.

<인터뷰> A업체 관계자(음성변조) : "결론적으로 도면도 주고 디자인도 잡아주고 돈도 준 거예요. 그 설계 사무소에 이중삼중(혜택)이죠."

공사를 준 대가로 향응과 성 접대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.

<인터뷰> 술집 종업원(음성변조) : "아가씨들하고 술 먹고 노래도 하고 몇 번 오셔가지고 얼굴을 똑똑히 기억합니다. 결제는 상대편 그 업체 사장님이 하셨죠."

해당 공무원에게 공식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답변을 거부했습니다.

<인터뷰> 최00(공무원/음성변조) : "어떤 건지는 아는데 그때 당시에 왜 그렇게 된 것인지에 대해서는 조금 말씀드리기가..."

양구군을 조사한 국민권익위원회는 공무원들의 비용 대납과 향응 요구 등 일부 사실을 확인했습니다.

검찰도 공사 입찰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에 나섰습니다.

KBS 뉴스 임서영입니다.